level2로 넘어왔습니다!

hint가 또 있군요

텍스트 파일 편집 중 쉘의 명령을 실행시킬 수 있다는데...

라네요

 

우선 이전 레벨에서처럼 setuid를 가지고 있으며 level3 권한이 필요한 파일을 찾아봅시다!

그렇데요...

editor이라는 파일이 있다고하네요

 

폴더를 찾아 들어가서 file 명령어를 사용해보면?

다 필요없고, 중간에 executable이라네요.  실행파일입니다.

실행을 해보죠

호오... 이렇게 vim 에디터가 실행되네요? 신기합니다...

 

인터넷에 vim에서 명령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찾아봤더니, 명령 모드에서

:! 명령어

처럼 쓰면 된다고 합니다!

my-pass 명령어를 사용해볼까요?

엥..? 바로 나왔네요?

setuid 파일을 실행하면 필요한 권한으로 실행하게 되기 때문에 아마 저 상태에서는 level3 상태인가보네요.

 

암튼 답은

can you fly?

입니다!

 

끄읕

+ Recent posts